고래고래고레잇 (feat.자연)

겨울철 추천 버킷리스트 본문

버킷리스트[Bucket List]

겨울철 추천 버킷리스트

고레잇 2017. 11. 16. 14:11

안녕하세요!! 고레잇입니다.

2017년 마무리는 잘 하고 계신가요?? ㅠㅠ

연말만큼은 특별하게!! 고레잇이 겨울에 할 수 있는 버킷리스트를 준비했어요~~

수능 끝난 수험생 여러분, 20~30대분들께 강추해드립니다.

 

이번 포스팅은 고레잇이 아닌 님께서 도와주셨습니다.

열심히 구독해주세용!!

 

여러분의 버킷리스트는 무엇인가요? 버킷리스트는 원대한 꿈과 목표가 될 수도 있지만 이루고 싶은 소소한 것들이 모두 버킷리스트가 될 수 있답니다! 버킷리스트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구체적인 기간을 설정하고 도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다가오는 이번 겨울에 달성할 수 있는 버킷리스트를 알아볼까요!?

 

1. 스키 또는 스노우보드 배우기

스키와 스노보드는 뭐니 뭐니 해도 겨울 스포츠의 꽃이죠!! 물론 벌써 배우셔서 잘 타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배워야지 배워야지 하면서도 아직 도전하지 못하신 분들도 분명 계실 거라 생각해요! 처음 배울 때는 자주 넘어져 아프고 힘들지만 조금만 익숙해지면 위 사진처럼 아름답게 눈 덮인 슬로프를 순식간에 내려오는 짜릿함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이번 겨울도 주저주저하다가 다음 겨울로 미루지 마시고 올겨울은 꼭!! 스키와 스노보드 배워 보아요~

 

 

2. 빙어낚시

다들 빙어낚시해보셨나요? 얼음으로 뒤덮인 호수에 작은 구멍을 뚫고 작은 낚싯줄을 이용해 물고기를 낚는 손맛은 겪어 보지 않고서는 가늠하기 어려울 정도랍니다! 사실 얼음 위에서 하는 낚시는 빙어낚시 말고도 송어나 산천어 낚시도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12월 말부터 2월 초까지 얼음낚시와 관련된 축제들이 많으니 부담 없이 갈 수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사람이 많고 자연산 물고기를 낚시하기는 어려운 실정입니다. 위의 사진처럼 고요한 얼음 벌판에서 나 홀로 하는 낚시는 우리나라에서는 어렵습니다. 안전상의 이유로 정해진 구역에서만 얼음낚시를 할 수 있기 때문이죠. 조용한 얼음 벌판에서의 낚시가 버킷리스트인 분들은 이번 기회에 계획을 세워 외국으로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평생의 잊지 못할 기억으로 남을 수도 있답니다~

 

3. 설산 하이킹

평소에 하던 등산과는 완벽히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설산 하이킹! 겨울철 버킷리스트로는 딱인데요. 산 정상에서 바라보는 풍경은 그 어느 계절에서 보다 아름답습니다. 설산 하이킹으로 예쁜 경치도 보고 스트레스도 날려버릴 수 있기 때문에 한 해의 마무리 혹은 새해의 시작으로 설산 하이킹을 추천합니다! 물론 낮은 기온, 미끄러움 때문에 만반의 준비를 하고 출발하셔야겠죠?

 

4. 동계올림픽 직관하기

4년에 한번, 그것도 겨울만 찾아오는 지구촌 축제!! 바로 동계올림픽입니다. 이번 동계올림픽은 내년 2월에 개최되는데요! 여러분 모두가 아시다시피 대한민국 평창에서!!!!! 개최됩니다! 우리나라에서 개최되는 만큼 기대도 아주 큰데요!! 선수들이 모두 다치지 않고 최선을 다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평창에서 개최되기 때문에 올림픽 현장을 직접 가서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관람하는 것도 다른 때보단 수월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개최 이후엔 또 우리나라에서 언제 개최될지 기약이 없으니... 이번이 동계올림픽 직관하기 버킷리스트를 달성할 절호의 찬스겠죠!? 

 

 

5. 빙벽등반

빙벽등반은 암벽등반과는 다르게 손이 아닌 아이스 툴(도구)을 발 대신 크램폰을 이용하여 얼어붙은 자연 폭포나 인공 폭포를 오르는 스포츠 입니다. 암벽등반 보다 도구도 많이 필요하고 미끄러워 더 위험하지만 목표지점까지 올라갔을 때의 쾌감은 배가 된답니다! 빙벽을 오르는 데에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도 집중력이라고 하는데요! 잡념을 잊고 오로지 목표에 집중하고 노력하는 것! 이런저런 생각이 너무 많아 스트레스를 받는 현대인들에게 딱 좋은 스포츠라고 생각합니다. 얼음 위에 매달려 내려다보는 풍경은 빙벽등반을 버킷리스트로 정한 것을 절대 후회하지 않게 해줄 거예요!

 

6. 노천온천 즐기기

음식도 단짠단짠이 진리이듯이, 온천도 춥따춥따(춥고 따뜻하고... 하하)가 진리입니다! 온천 주위에 소복이 눈이 쌓여 있다면 더욱 좋겠죠? 온천에 앉아 바깥 경치를 구경하며 여유를 즐겨보세요! 우리나라에도 노천온천이 존재하지만 온천은 뭐니 뭐니 해도 일본이 최고라고 합니다. 료칸이라 불리는 온천과 숙박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시설도 있으니 가까운 일본으로 온천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7. 따뜻한 나라 여행하기

위의 사진은 몇 월에 찍은 사진일까요? 바로바로 12월입니다!! 12월에 찍힌 시드니 해변인데요~ 12월이면 겨울이 되는 우리나라와 같은 북반구에 위치한 나라들과 달리  호주와 같이 남반구에 위치한 나라들은 여름이랍니다! 누구나 한 번쯤은 한겨울 추위에 지쳐 빨리 봄이나 여름이 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해본 적 있을 텐데요. 이번 겨울은 주저하지 말고 남반구 국가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반바지를 입은 채로 서핑보드를 타고 나타나는 산타클로스를 만나보는 것도 색다른 경험이겠죠?

 

이상 겨울철 버킷리스트 Top7이었습니다~!! 재밌으셨나요? 버킷리스트를 이루기 위해선 내가 진정으로 하고 싶은 게 무엇인지 왜 하고 싶은 것인지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버킷리스트를 달성하기 위한 세부적인 계획을 세워 실천해 나아가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이상 고이었습니다.

 

감쟈합니다 ^^

Comments